후시딘이  필요한 상처

상처란?

후시딘 연고 / 겔이 필요한 상처

피부에 고름집이 생겼다가 딱지가 앉는 피부병을 말합니다. 주로 여름철에 소아나 영 유아의 피부에 잘 발생합니다. 물집이 생기는 경우와 물집이 생기지 않는 경우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황색포도알균이 주 원인균이나 화농성사슬알균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땀샘에 화농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피부의 깊은 곳에 응어리가 생긴 상태입니다. 이것이 커지면 피부면 위로 부어 오르고 충혈되어 붉어집니다. 곪아서 속에 고름이 생기고, 피부표면이 터져서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 습진이나 땀띠에 뒤이어 일어나는 일이 많고, 성인에서는 겨드랑이에, 유 소아에서는 두피에 많이 발생합니다.통증이 심하고, 심하게 부어 오르는 경우는 피부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외상, 수술 후 꿰맨 부위의 상처를 말합니다.

피부 이식 시 생긴 상처를 말합니다.

상처로 인해 약해진 피부장벽의 틈으로 세균이 침입하여 감염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피지 샘의 활동이 증가되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와 얼굴, 그 중에서도 눈썹, 코,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등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후시딘이 히드로크림이 필요한 상처

피부가 외부로부터의 복잡한 화학물질, 세균, 곰팡이, 이종 단백질 등의 인자에 의해 가려움증, 홍반, 비늘(인설), 수포를 보이는 피부염으로 아토피피부염, 접촉피부염, 지루피부염 등이 포함되는 광범위한 의미의 피부질환입니다.

가족적 또는 유전적인 소인을 가지며, 흔히 유아에게 나타나 태열이라고도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알러지성 체질을 가진 사람의 피부에 잘 나타납니다.

접촉 피부염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으로, 주로 피지 샘의 활동이 증가되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와 얼굴, 그 중에서도 눈썹, 코,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등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