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표이사 메시지

124년 '동화정신'을 마음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겨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윤리의식을 생활화합시다.

동화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고자율준수관리자 유준하입니다.

지난해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의 생활 방식에 많은 변화가 생겨났고, 그로 인해 그동안의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들이 너무나 소중하고 특별한 날들이었음을 깨닫게 해 준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의 어려움과 변화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화 가족 여러분!

우리 동화약품은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의 원활한 운영으로 지난해 외부 인증업체로부터 사후 적합 판정을 획득하였고 업계 최고 수준의 CP 운영을 통해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하면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동화약품을 향한 고객과 주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COVID-19 팬데믹의 영향권에서 자유롭지 않은 올해에도 지난해 못지 않게 여러 분야에서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가 요구하고 있는 역할과 책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좋은 약이 아니면 만들지 말라’는 동화정신을 바탕으로, 원칙을 지키고 법규를 준수하면서 고객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 갑시다.

어떤 이유에서든 비윤리적으로 단기적인 성과와 이익만을 추구한다면, 우리 동화의 경쟁력은 약화될 것이고 종래에는 우리의 생존까지도 위협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동화정신에 위배되는 모든 행동은 항상 경계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동화 가족 여러분!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윤리의식을 생활화합시다. 124년간 이어져 내려온 동화정신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겨, 가장 오래된 제약회사(最古)에서 가장 으뜸가는(最高) 동화약품으로 만들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대표이사 유 준 하
맨위로 이동